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 정보

2023년 5월 유럽여행시 새 여행허가제 발표

by 올어바웃 일쌍다반사 2022. 6. 25.
반응형

2023년 5월부터 신청 수수료 7유로와 함께 새 여행허가서 승인을 받아야 유럽여행이 가능하다.

18세~70세 EU국가 방문자는 EU를 탈퇴한 영국과 한국 및 미국 등 약 60여 개 국가에 적용된다. 온라인으로 별도의 승인이 필요한 새 여행허가서는 승인 기간은 짧고, 3년간 제한 없이 EU 회원국 방문이 가능하다.

2022년 6월24일 새로운 여행 승인 제도인 유럽여행정보인증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

유럽여행정보인증제도는 한국이나 미국처럼 무비자로 EU 회원국을 방문할 수 있는 국민이 유럽에 입국 시 필요한 새로운 승인제도이다. 브렉시트로 EU에서 탈퇴한 영국 포함 전 세계 약 60여 개국에 적용 예정이다.

새 여행 승인제도 발표 이유는 무엇인가?

EU의 국격 관리와 국경에서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이다. 신청절차는 자동화된 정보통신 시스템을 바탕으로 신청자의 대부분은 몇 분내로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.

ETIAS란 무엇인가?

etias-euvisa.com/ko

 

Home

현재, EU권에 입국한 제1부의 국가로의 여행자는 비자를 취득할 필요가 없으며, EU와 쉥겐가맹국에 입국하는것을 허가되어 있는 국가가 다수 있습니다만, 방문자는 3개월간의 체제로 한해지며,

etias-euvisa.com

K-eta 란 무엇인가?

허가받은 사람은 입국신고서 작성이 면제되어 입국 심사를 받을 수 있다. K-eta 신청은 최소 항공기 탑승 72시간 전에 완료되어야 하고, 유효기간은 2년으로 수수료는 한화 1만 원이다. K-eta의 허가가 대한민국의 입국을 보장하지는 않고, 출입국 관리 공무원의 입국 심사에 따라 최종적으로 입국 여부가 결정된다.

https://vo.la/EOKUXI

 

 

해외여행 항공권 결제시 백만원 아끼는 비법 대공개

이번 여름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다면, 남들보다 경비 백만 원 싸게 떠나자. 정부가 COVID-19로 닫았던 항공 운항 규제를 풀었다.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국제 유가의

sugar0813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